btn btn

대한치주과학회대한치주과학회

닫기
회원 병원 찾기

전국의 학회 회원님의 병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학회장 인사

안녕하십니까?

대한치주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학회는 지난 60 여 년 간 여러 선, 후배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현재와 같은 괄목할 만한 모습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저희 학회는 양적으로 뿐 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치과계 인준 학회 중 지속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학술지인 JPIS도 국내 치의학 관련 학술지 중 높은 SCI 인용지수를 받고 있습니다. 대국민 홍보에 있어서도 치과계 처음으로 “잇몸의 날”을 재정하여 그 행사를 14년째 시행해 오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도 일본 치주병학회를 비롯한 여러 해외 학회와 긴밀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2년간 대한치주과학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으면서 학회의 새집행부 임원들과 함께 역대 집행부와 회원님들께서 지금까지 이룩하신 훌륭한 업적과 정책들을 차질 없이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위원회를 중심으로 젊고 참신한 의견들이 자유롭게 도출되고, 이렇게 도출된 의견들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힘써 돕겠습니다. 또한 치주 질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더욱 힘쓰고, 정책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의 학회 발전도 회원 여러분의 성원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여러 회원님들 특히 회원의 한 축인 개원의 및 비공직 회원들의 학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께서도 학회를 위한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말씀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치주과학회 회장 계승범 배상